9일. 삶과 삶이 만나는 일터공동체

2020년 10월 12일

‘BBC 센터’는 삶과 삶이 만나는 일터 공동체이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과 모르는 사람들이 함께 삶을 나누고, 성장해 가는 터전이다. 커피 교육과 판매를 하는 매장과, 한국어와 영어 교육을 통해 인근 젊은이들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문화센터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미래에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가르치는 교육장을 겸한 가게도 함께 열어갈 예정이다. 이러한 확장을 통해 직업 교육과 사업장을 기반으로 하는 일터 공동체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

이곳에서 일터는 소망의 공간이다. 일을 가지고 날마다 출 퇴근하는 것 자체가 기쁨이고 소망이 된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시켜 나가는 과정은 정해진 운명을 따라가는 불교적 세계관을 넘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망의 세계관을 습득해 가는 과정이 된다. 소외되고 환경의 제약가운데 있는 계층에게 일터는 꿈꿀 수 있는 소망의 공간이다. 일터가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함께 일하고 교제하며, 사랑을 나누는 통로가 될 수 있다면, 일터 공동체를 통해 복음의 능력과 소망이 이 땅 가운데 흘러 넘칠 것이다.

더 많은 이들이 함께 일하는 날들을 꿈꾸며 기대한다. BBC 센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하나님의 사역들이 일어나기를 꿈꾸며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하나님의 마음을 품은 더 많은 헌신자들이 필요하다. 미래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사람들이 BBC 센터에서 함께 예배하며 삶을 나누는 공동체, 복음의 삶을 함께 살아가는 믿음의 가족되길 꿈꿔 본다.

 


기/도/제/목/

1.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기쁨과 평화를 일터공동체 구성원들에게 부어 주시도록 기도하자.
2. 일터공동체 식구들의 말, 행동, 생각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지도록, 특히 예배와 말씀을 나누는 일들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길 기도하자.
3. BBC센터가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건강한 공동체가 되도록, 이를 위해 회사가 건실하게 세워지고 운영되며, 내부적으로 협력의 모습들이 건강하게 만들어지도록 기도하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