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사역

소개

의료선교부의 사역은 질병의 치료에 국한하지 않고,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사람들을 건강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사역

R

한강로 쪽방, 방배동 주민 진료 및 지원

R

해외의료선교(캄보디아/미얀마)

R

아웃리치팀 의약품 지원

R

수련회 등 각종 교회 행사 시 의료 지원

R

장년과 청년들의 유기적 사귐과 나눔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 

Q.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를 기획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1) 해외 의료환경의 변화단기 해외 의료선교를 주로 가던 동남아 국가들의 환경 및 통관의 강화로 과거처럼 약품을 가지고 가서 진료를 하던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2) 코로나 19 팬데믹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향후 수년간은 단기 해외 의료선교가 힘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Q. [가지 않은 해외의료선교]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1) 절대로 쉬지 않으시는 주님의 임재를 느끼기2020년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우리는 해외 의료선교, 아웃리치, 심지어 예배도 제대로 할 수 없었지만 캄보디아에서 주님은 절대로 쉬지 않고 계셨습니다. 이번 사역을 통해서 우리 모두가 캄보디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위해서 쉬지 않으시는 주님의 임재를 느끼기를 원합니다.

2) 참여하기코로나 19 팬데믹이 아무리 우리를 가로 막아도 주님은 우리가 주님의 일에 참여하시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Q.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1) 사역 팀에 참여 : 이번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팀에는 아래와 같이 2개의 팀이 있습니다.

A. 푸른팀 : 사회적으로 사람들을 건강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체적으로, 도서관 지원/ 도서관 스탭지원/ 물품지원/ 홍보 및 후원개발 등을 합니다. 

B. 희망팀 : 육체적, 정신적으로 사람들을 건강하게 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체적으로, Hope for the Children 프로그램 진행/ 아이들 영양 및 보건 교육 필요 파악/ 영양 및 보건 교육 지원(영양제, 상처 소독, 보건 용품,..지원)/ 의료 자문, 의료진 네트워크 구축 등을 합니다.

2) 재정 및 기도 후원에 참여 : 도서관 및 지역마을 사역을 위해 재정을 후원하거나, 기도로 동역하실 수 있습니다. 

Q.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에 계획하고 있는 후속모임이 있나요?

네! 이번 가지 않는 해외의료선교는 3일간의 사역이 끝난 후에도 1년간 지속적으로 활동합니다. 매 2개월 마다 선교 현장과의 온라인 미팅을 통해 현지의 필요를 파악하고, 필요에 맞는 지원을 계속할 것입니다. 

의료사역 참여안내

의료선교부의 사역에는 다양한 은사를 가진 분들이 필요합니다.
진료를 담당하는 의료인 뿐아니라 접수, 안내, 행정, 교육 등 다양한 섬김이 필요합니다.

월례회

일시 : 매월 둘째 주, 오전11:30
장소 : 1-8반 교실/ 온라인모임

방문진료

일시 : 매월 둘째 주, 오후1:00
분야 : 진료, 안내, 약품 준비 등

해외의료선교

일시 : 매년 구정/추석 연휴
장소 : 캄보디아/미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