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철학

말씀과 사명, 전제로 드리는 교회

말씀

Go back to the Bible

R

사명

Go back to the Mission

전제(奠祭)

보이지 않는 성전

높은뜻 정신

높은뜻 정신의 핵심은 “하나님이 주인되시는 교회”입니다.

01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교회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한복음 4:24)

우리는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살기 원합니다.

02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교회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세상에서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하는 것이 힘들고 어려울 때가 많이 있지만, 우리는 아무리 많은 대가를 치룬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합니다.     

03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 즉, 사역에 힘쓰는 교회

그런즉 우리는 몸으로 있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기를 힘쓰노라(고린도후서 5:9)

하나님이 주인이신 교회가 가장 힘써야 할 것 중에 하나는 하나님이 하시고 싶어하는 일들을 하는 것입니다.

04 올바른 장로정치를 통하여 민주적인 교회가 되기를 힘쓰는 교회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갈라디아서 3:28)

우리는 원로목사 제도 폐지, 담임목사 재신임 제도, 장로/안수집사/권사 6년단임, 당회와 제직회의 역할 분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05 십일조 정신과 희년정신을 실천하는 교회

너희는 오십년째에 해를 거룩하게 그 땅에 있는 모든 주인을 위하여 자유를 공포하라. 이 해는 너희에게 희년이니 너희는 각각 자기의 소유지로 돌아가며 각각 자기의 가족에게로 돌아갈지며(레위기 25:10)

우리 교회는 자신의 것을 하나님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을 실천하기 위하여 해마다 예산의 1/3 이상을 교회 밖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06 교인들을 세상의 왕 같은 제사장으로 키우는 교회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9)

우리 높은뜻푸른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직업을 다 성직으로 이해합니다. 그러므로 교인 모두가 다 자기의 전문적인 직업 영역에서 왕 같은 제사장이 되어야 함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