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정

M101 미익스포저(Mission Exposure) 세미나

 

미션익스포저(이하 ME) 세미나는 ‘세계 복음화’라는 하나님의 변함없는 목표를 확인하며,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하나님의 전 세계적인 계획이 어떻게 이 세대 가운데 펼쳐지고 있는지를 진지하게 탐구합니다.

ME는 세상 속에서 일하고 계신 하나님의 역사를 다섯 가지 관점(성경적, 역사적, 전략적, 문화적, 동역적)에서 이해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정규과정

M201 푸른선교학교(MTC)

 

푸른선교학교(MTC: Mission Training School)는 하나님께서 높은뜻푸른교회에게 주신 선교적 사명을 이루기 위해, 각 자의 부르심과 은사대로 소명의 자리에서 선교적 삶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푸른선교학교는 해외선교와 국내선교라는 이분법적인 생각을 지양하고, 통합적인 선교, 삶으로서의 선교, 하나님나라 이루어가는 선교를 강조합니다.

M202 세계선교관학교(MP)

 

세계선교관학교(MP : Mission Perspectives)는 예수전도단 선교본부와 함께 동역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선교의 성경적 관점, 역사적 관점, 문화적 관점, 전략적 관점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선교를 배웁니다.

심화과정

M301 Send Me 과정

Send Me 코스는 선교훈련의 심화과정으로 타문화권 선교사로서 나가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하고, 파송단체와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파송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안내를 받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훈련과정은 ‘글로벌 미션 핸드북’ 라는 교재를 중심으로 진행하며, 훈련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멘토링을 통해 선교사로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M302 무슬림사랑학교

 

무슬림 사역자 개발, 국내외 무슬림 사역 개발, 무슬림을 위한 기도 운동의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어지는 과정으로 ‘인터서브 코리아’와의 동역으로 진행되어집니다.

무슬림 사역의 경험있는 인터서브 소속 선교사들이 튜터로서 강의와 소그룹을 섬김으로, 참가자들이 갖고 있는 질문과 부르심에 대해 응답하며 멘토링을 해 준다는 것이 이 훈련이 지닌 강점입니다. 2013년 현재 제3기 훈련을 마쳤습니다.

M303 BAM세미나

 

BAM(Business As Mission) 세미나는 신앙/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비즈너리(BAMer-사역자)의 정체성을 갖고 살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M304 선교정탐훈련

 

아웃리치를 좀 더 의미있게 진행하고자 선교 리서치 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교회가 앞으로 섬기게 될 지역을 실제로 리서치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현재 선교사가 나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