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철학

말씀과 사명, 전제로 드리는 교회

!

말씀

하세나 : 묵상/교육/기도

"

사명

하시조 : 나눔/선교/통일

$

전제(奠祭)

보이지 않는 성전 : 희생/순종

믿음으로 세상을 푸르게 하는 교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을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는 일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 일을 위해 우리는 예수님에 의해 세상속으로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성령의 능력으로 삶의 모든 영역에 푸른 의의 나무가 자라나도록 우리의 삶을 드립니다.

높은뜻 정신

높은뜻 정신의 핵심은 “하나님이 주인되시는 교회”입니다.

01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교회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에 홀로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우리는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살기 원합니다.

02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교회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세상에서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하는 것이 힘들고 어려울 때가 많이 있지만, 우리는 아무리 많은 대가를 치룬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식과 법을 고집합니다.           

03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 즉, 사역에 힘쓰는 교회

그런즉 우리는 몸으로 있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기를 힘쓰노라(고린도후서 5:9)

하나님은 세상과 사람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세상과 사람들에 대하여 많은 일들을 하고 싶어하십니다. 하나님이 주인이신 교회가 가장 힘써야 할 것 중에 하나는 하나님이 하시고 싶어하는 일들을 하는 것입니다.

04 올바른 장로정치를 통하여 민주적인 교회가 되기를 힘쓰는 교회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갈라디아서 3:28)

우리 높은뜻푸른교회는 교회의 민주주의 정치를 추구합니다. 또한 담임목사 한 사람에 의하여 모든 것이 좌우되는 교회가 아닌 각 전문 분야의 목회가 균형을 이루는 목회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으로 원로목사 제도 폐지, 담임목사 재신임 제도, 장로/안수집사/권사 6년단임, 당회와 제직회의 역할 분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05 십일조 정신과 희년정신을 실천하는 교회

너희는 오십년째에 해를 거룩하게 그 땅에 있는 모든 주인을 위하여 자유를 공포하라. 이 해는 너희에게 희년이니 너희는 각각 자기의 소유지로 돌아가며 각각 자기의 가족에게로 돌아갈지며(레위기 25:10)

하나님이 주인이심을 인정하고 고백하기 위하여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물질과 재산의 주인도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이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자신의 것을 하나님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을 실천하기 위하여 해마다 예산의 1/3 이상을 교회 밖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06 교인들을 세상의 왕 같은 제사장으로 키우는 교회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9)

우리 높은뜻푸른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직업을 다 성직으로 이해합니다. 그러므로 교인 모두가 다 자기의 전문적인 직업 영역에서 왕 같은 제사장이 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우리 높은뜻푸른교회의 비전과 목표는 높은뜻푸른교회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비전과 목표는 나라에 있습니다. 사회에 있습니다. 한국교회에 있습니다. 세계교회에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에 있습니다.